[Android] 안드로이드를 공부하기 위한 방법 – 공식 사이트의 training 글로 배우자

Posted on Updated on

안드로이드를 배우기 위해 책을 구매했다. 지금 이 글의 문체는 책의 문체와 최대한 다르게 쓰려고 노력한 것이다. 책에서는, 여러가지의 정보를 담은 문장을 두서 없이 주절 주절 소개하는 느낌이다. 이해하기 어려운 것들이 서로 뒤엉켜서 내 머릿속까지 복잡하게 헤집어 놓는다. 하나의 문단에는 하나의 주제가 들어가야 하는게 지극히 정상적이고 상식적이지만 그 책에서는 그렇지 않다. 오죽하면 문단을 강제로 볼펜으로 나누는 일을 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직장 동료 중 한 명은 책을 당장 바꾸라고 말 하였고, 책값도 살짝 부담되기도 해서, 일단, 가장 좋은 레퍼런스인 구글 안드로이드 training 포스트를 흘끔 보고 있다.

안드로이드 페이지는 다음과 같이 깔끔하게 생겼다. 어떤 스텝을 밟아서 최종적으로 어떤 것을 만들 수 있는지 마일스톤을 제시하고 세부적인 내용을 개발자에게 제공한다. 어려운 개념의 단어는 페이지 링크가 있어서 즉각 참조할 수 있다.

다만 영어라는 것이 문제다. 하지만 이제는 더이상 영어를 무서워하지 않으려 마음먹는다.

안드로이드는 두 개의 언어를 잘 해야 하는 것 같다. 자바와 영어

siteCap

출처 :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