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티의 수명주기

Posted on Updated on

Do it! 안드로이드[개정 2판 롤리팝] Day08 05,06


수명주기를 왜 배워야 할까?

고스톱 게임을 하는데 갑자기 전화가 오면 내 고스톱 돈을 잃을 수도 있다. 이 것을 지키기 위해서 앱의 수명주기를 알아야 한다. 돈을 지키자!

onCreate() Toast 메시지를 넣는다

왜 ? 언제 불리는지 알기 위해서

마우스 우클릭 – generate – override method – on **** 선택

onStop,onDestroy,  onPause, onResume, onStart, 들을 오버라이드 한다. 그리고 Toast 메시지를 넣는다.
이렇게 하면 이 액티비티가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있다.

근데 왜 위의 것들을 선택한 것일까? 갑자기 뜬금 없이 저렇게 부르는 방식이 정말 배우기 힘들다. 이렇게 05 동영상이 끝났다. 이어서 06 영상이 시작된다.

앱을 이제 실행한다. onCreate() onStart() onResume() 이 떴다.

끈다. onPause, onStop, onDestroy 가 순서대로 불려진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