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화 해 놓을 필요가 있다.

Posted on Updated on

  1. 통신
    1. why
      1. 아두이노나 로봇 등의 통신을 pc 에서 처리하고 싶다.
      2. 예를 들어 아두이노가 센서를 담당하면 리눅스 보드들은 그 센서 값들을 통신으로 받게 되고
      3. 통신 값을 자신의 로직에 적용하여 갖고 놀고싶다.
      4. 안드로이드에서 아두이노와 통신하고 싶다
      5. 인터넷과 연결해서 원격으로 무언가를 조종하고 통신하고 싶다.
  2. 하고싶은 것 다 적기
    1. 인터넷 (브라우저) 를 통해서 아두이노에게 제어를 할 수 있도록 한다
    2. 안드로이드와 아두이노를 통신하게 한다
      1. 블루투스
      2. 와이파이
      3. BLE
    3. 음성인식 : 자베스 프로젝트
      1. 자베스에게 말을 걸어서 내가 원하는 행동을 하도록 한다
      2. 안드로이드 폰에게 말을 건다 : ok google 같은 말로 트리거를 시킨다.
      3. 그 다음의 얘기를 안드로이드가 받아들이고 분석한다
      4.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내가 원하는 것들을 한다
        1. 아두이노와 통신하여 릴레이를 제어한다
      5. 현재 상황 보고나 피드백을 나에게 알려준다
      6. 사진도 찍어준다
    4. 카메라
      1. 리눅스에서 카메라를 다룰 수 있다
      2. uart 로 송신된 현재의 센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진을 찍는다
      3. 찍은 사진은 클라우드나 어디에든 업로드를 한다

아두이노 통신 정형화

답글 남기기

